
2023.01 마켓 인사이트 <경기침체를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>
[서론]
-2023년 세계·국내 경기 전망 모두 ‘흐림’
-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인해 지갑 여미는 소비자들
-기업: 허리띠 졸라매야 하는데 광고·마케팅도 줄일까요? 답은 No
[본론]
-기업과 소비자를 위한 ‘경기침체를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들’
-불황 시기 기업에는 한정된 예산과 변수를 뛰어넘을 가성비 마케팅 전략이 필요
-기업의 가성비 마케팅 전략
① 전환율 높은 검색광고, 불황에 강하다
②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과 효율까지 잡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(RMN)
③ 브랜딩과 수익 잡는 PB 마케팅
-불황 시기 소비자들의 가성비 & 가심비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
-‘가성비’ 추구하는 소비자에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
① 중고·리퍼브 마케팅
② 조각 구매· 공동 구매 서비스
③ 쿠폰 마케팅·앱테크 서비스
-‘가심비’ 추구하는 소비자에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
① 립스틱 효과 겨냥한 스몰 럭셔리 마케팅
② 안 사고는 못 배기는 취향 저격 디깅 마케팅
[전망]
-불황 마케팅, 왜 필요할까?
① 호황기에 대비해야하기 때문
② 저렴한 가격에 광고할 수 있기 때문
③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‘팬덤’으로 만들 시기이기 때문
다운로드 : https://www.incross.com/insight/?uid=453&mod=document
2023.01 마켓 인사이트 <경기침체를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>
[서론]
-2023년 세계·국내 경기 전망 모두 ‘흐림’
-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인해 지갑 여미는 소비자들
-기업: 허리띠 졸라매야 하는데 광고·마케팅도 줄일까요? 답은 No
[본론]
-기업과 소비자를 위한 ‘경기침체를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들’
-불황 시기 기업에는 한정된 예산과 변수를 뛰어넘을 가성비 마케팅 전략이 필요
-기업의 가성비 마케팅 전략
① 전환율 높은 검색광고, 불황에 강하다
②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과 효율까지 잡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(RMN)
③ 브랜딩과 수익 잡는 PB 마케팅
-불황 시기 소비자들의 가성비 & 가심비 모두 잡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
-‘가성비’ 추구하는 소비자에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
① 중고·리퍼브 마케팅
② 조각 구매· 공동 구매 서비스
③ 쿠폰 마케팅·앱테크 서비스
-‘가심비’ 추구하는 소비자에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
① 립스틱 효과 겨냥한 스몰 럭셔리 마케팅
② 안 사고는 못 배기는 취향 저격 디깅 마케팅
[전망]
-불황 마케팅, 왜 필요할까?
① 호황기에 대비해야하기 때문
② 저렴한 가격에 광고할 수 있기 때문
③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‘팬덤’으로 만들 시기이기 때문
다운로드 : https://www.incross.com/insight/?uid=453&mod=document